본문 바로가기

정보

간편한 식사 참치마요덮밥 ★

 

 

늘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에요.

집에서 나와서 따로 살게 되면서

어떻게 밥을 먹어야 할지...

 

그래서 하루에 한번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데

그 비용도 만만치가 않네요.

 

물론 비용 만큼이나 걱정되는게 건강 ㅠㅠ

자꾸 MSG 가득한 음식들,

자극적인 메뉴들만 선택하게 되고

장도 안 좋아지고...하하

 

그래서 오늘은 참치마요덮밥을 만들어 봤어요!

 

 

 

 

자취생들이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

가성비가 좋은 요리가 아닐까 싶어요.^^

 

참치마요덮밥 레시피 재료

참치, 햄, 단무지, 설탕, 마요네즈, 청양고추, 밥

 

너무 뜨거운 밥 보다는 살짝~ 식은 밥에 하는게 더 맛있네요.

단무지는 국물을 다 짜서 버려주고

잘게 잘게 잘라주세요!

가위로 그냥 대충 잘랐답니다.

 

햄은 구워주고 역시 기름은 키친타올로 제거 ㅋㅋ

참치도 기름을 모두 따라버려 주고, 퍽퍽하게 만들어 주세요.

 

밥 위에 단무지 + 구운 햄 + 참치를 넣고

마요네즈를 적당히 쭉 짠 뒤

설탕 한 스푼 !

 

 

 

 

그럼 이런 모양이 되는데요.ㅋㅋㅋㅋ

여기서 매콤한 걸 좋아하는 분들은

청양고추 하나를 잘게 썰어 넣어주거나

와사비를 조금 짜서 함께 비벼 먹으면 꿀맛 !

 

와사비가 마요네즈의 느끼함을 잡아주기도 하고

의외로 잘 어울리는 조합이랍니다.

 

참고로 와사비도...청양고추도 없어서

 

 

 

 

저는 김치를 대신 한 쪽에 올려주었어요.

볶은 김치와 함께 먹으려고 했는데 ㅋㅋㅋㅋ

볶음김치는 또 볶기가 귀찮아서...

 

그야말로 간편한 식사니까 이 정도면 된 거죠 뭐 ㅋㅋㅋ

맛있게 먹었답니다 !

 

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~~자꾸만 흡입하게 되는 참치마요덮밥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