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정보

이미현의 일상

 

 

 

< 매미의 삶 >

 

내 삶의 시작은 알에서부터 인가

벗고 벗고 벗겨진 껍데기에서 부터 인가

밤 내린 어느 날에 새로운 내가 되고부터 인가

 

차갑게 내려 앉은 흙 속에서 숨을 쉬며

그것을 깨고 부숴 나는 일어났지

한 마리 애벌레되어 이방인들의 눈을 피해

깊은 곳으로 더 깊은 곳으로

살아내려 했다 일어나려 했다

하늘이 입혀 준 옷을 벗고

자꾸만 내가 되려 했다

 

셀 수 없는 움직임 속에서

비로소 단단해졌다네

 

바람을 맞고

돌을 보고 빛을 쬐었다

삶이라는 것이 늘 깊은 지하 속의

어둠은 아니였단다

 

나를 찾기 위해서 비로소 내가 되어야 함을

단단히 감싸온 욕망과 미련을

통증없이 벗어냈단다

 

나 매미로 태어나

사랑은 모두 비련으로만 끝나고

나 매미로 태어나

긴 삶은 짧은 한 순간을 위한

덧없는 기억이라 여겨지겠지

 

아, 너에게 날아가 울고 싶어라

 

나는 다시 태어난 땅 속으로 간다

다시 올 여름을 기다리는 아가야

아이의 눈빛에 움직이지 말거라

기다림은 길고 만남은 짧은 네 삶을 사랑해주거라

열렬히 비행하고 사랑을 찾아 떠나거라

그리고 아프지 말거라

 

삶을 꽉꽉 채우고도

너는 나보다 하루 더 살다 가거라